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하기

반응형
728x90
반응형

 

 

개요


이번에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알뜰 교통카드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것과 같이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최대 30% 정도 절감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의 일종입니다. 

 

 

 

알뜰교통 카드를 사용하기위해서,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절자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알뜰교통카드 신청 후, 6~7일 정도 소요되어 우편물(직접수령)이 도착하였습니다.  이는 각 지역별로 배송상황이 다를꺼라 생각되오니 여유가 있을때 신청하시면 좋지 않을까 하네요^^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ZkUyuTjudwA

 

알뜰교통카드에 대한 영상이 있던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2021.08.07 update)


 

현재 홈페이지에 나타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월 15회 이상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및 주민등록상 주소지 확인되어야 마일리지 지급됩니다. (단, 주민등록상 주소지 정상인 경우, 알뜰교통카드 앱 가입 첫 달은 대중교통 이용횟수 무관) - 알뜰교통카드 사용은 전국에서 가능합니다. (동해선 일부 적립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상지역이 아니거나 주소지 정상 확인되지 않은 경우 마일리지 지급되지 않습니다. - 알뜰교통카드만 사용하고 알뜰교통카드 앱을 이용하지 않으면 마일리지가 적립 및 지급되지 않습니다.

 

상단에 공지되어있는 내용은 중요하니, 꼭 확인 후 이용하면 좋지 않을까하네요...!

 

 

 

 

마일리지 적립 방법은 상단 그림에 잘나타나 있는데, 집에서 목적지로 이동할 때, "알뜰교통카드" 앱을 이용하여 시작/도착 버튼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알뜰교통카드(신용/체크)


 

 

알뜰교통카드는 신한/우리/하나 은행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저는 신한을 자주 쓰기때문에 신한은행에서 체크카드로 신청하였습니다. ^^

교통카드로만 사용 예정이네요. 주 체크카드는 이미 있기때문에! (근데 결제가 어디로 연동되어있는지 메모를 못했네요...ㅜㅜ)

 

 

 

알뜰교통 카드 수령 후 회원가입 절차 및 설정


  알뜰교통카드 수령 후 가장 먼저 민원 24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발급 받도록 합니다. 받는 방법은 이미 알고 계실꺼라 생각되기때문에 간략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메인에 보이는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문서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PDF로 출력하시면 PC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또는 익스플로러 창을 통해 나타나는 화면에서 핸드폰을 이용하여 바로 화면 캡쳐하셔도 됩니다. ^^

 

 

 

알뜰교통카드 다운 받기

 

상단 링크로부터 알뜰교통카드를 다운받고 실행 후, 회원가입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카드 수령 후, 받은 카드 정보를 회원가입할 때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본인 확인을 진행하고나면,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게됩니다. 이때, 상단에서 민원24에서 진행하여 미리 빌급 받아둔 초본을 사진찍어 업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이후 사용하는 단계는 아직 저도 해보지 못한터라^^ 몇일 뒤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일리지 적립 후 얼마나 체감되는지 혹은 장/단점이 무엇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 포스팅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