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M.2 Nvme SSD 1TB (직구제품)국내 RMA 신청하기

반응형
728x90
반응형
(이미지출처: 구글링)
 
Introduction

  얼마 전 macOS에 연결되어있던 WD M.2 nvme 1TB SSD가 베드섹터가 생겨 데이터가 전부 날아갔습니다. 그래서 하드디스크를 확(?) 버릴까 하다가 혹시 직구한 제품은 AS를 어떻게 처리하나 검색을 해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자료들이 몇개 나오긴하지만, 2013년도 블로그의 자료가 먼저보였습니다. 내용은 WD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RMA를 신청하여 베트남으로 우체국 택배로 발송하였습니다. 그리고 1~2주의 시간을 소요하여 대체품을 받았다고 나와있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의 내용에 따라 WD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및 RMA를 신청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베트남 주소가 아닌 국내 업체의 이름이 받는 곳으로 나와 다시 검색을 실시하였습니다. 최근 자료들을 살펴보면, 국내에 AS대행하는 곳이 있어 조금 더 편리하다고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믿고 RMA를 신청하는 과정을 한번 더 정리하고자 합니다.  
 
 
 
WD 홈페이지 회원가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WD계정을 생성합니다. 회원가입은 특별히 힘든 부분이 없어 가입을 하였습니다. 홈페이지는 국내/국외 가릴 것 없이 통합되어 운영되어있는 것 같고, 언어에 따라 영문/한국어 또는 기타 언어로 가시화를 해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외직구한 제품으로서 영문페이지로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하였습니다. 
 
제품등록

  RMA를 신청하기위해 먼저 제품등록을 해야합니다. (제품등록(En), 제품등록(Kor)) 제품등록은 English 및 Korean 페이지 상관없이 편한곳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때, Product Type는 현재 동일한 제품이 없어 “Other WD Products”를 선택하고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제품 구매일자(Purchase Date)는 해외직구로 아마존에서 구매를 하였기때문에 내역을 찾아 기입하였습니다. 
 
제품등록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혹시나 국내페이지에서도 확인해보았는데 이미 등록된 일련번호라고 나타나네요. 그러니, 영문/한글 페이지 상관없이 추가하시면 됩니다. 
 

 

 

 
 
RMA 신청하기

(참고: 영문페이지에서 신청화면)
 
(참고: 국문페이지에서 신청화면)
 
RMA신청하기위해서는 영문(WD RMA 영문 페이지) 및 국문(WD RMA 국문 페이지) 각각의 페이지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때, 해외직구한 제품은 영문 페이지에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문 페이지에서 진행할 경우, 상위 그림과 같이 등록된 제품이 없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영문 페이지에서 진행할 경우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등록된 제품이 나타나게 됩니다. 
 
 
2013년도 블로그에는 Out of Region일 경우, 베트남으로 AS를 보내는 여정의 포스팅[참고1, 참고2]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 포스팅을 살펴보면 배송지가 베트남이 아닌 국내입니다. 
 
 
 
계속 진행을 하다보면, 상위 그림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 RMA Type: Standard RMA (1개만 나타남) 
  • RMA Reason: Bad Sectors 선택 (상황에 따라 선택바랍니다)
  • Select Address: 영문페이지에서는 영문으로만 입력이가능(이때, 쉼표(,)가 입력되지 않기 때문에 유의바람)
 
 
 
그렇게 입력을 하고나면 아래에는 영문으로 된 국내주소지가 눈에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적절히 선택하고 계속 진행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완료가 됩니다. 
 
 
 
주소지를 입력하고 Submit 선택!!
 
 
Submit까지완료하게 되면 상위 그림과 같이 RMA번호가 나타나게 됩니다.(메일로도 발송됨)
그럼 끝. 이제 우체국에가서 우편물만 보내기만 하면되겠네요? ^^ 
 
우체국에가서는 영문으로 주소를 작성해서 보내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받는 주소를 한글로 작성할지 고민이 되는데, 직구 제품이니 영문과 한글 둘다 표기하려 합니다. 그 이유는 주소를 홈페이지에 입력하였지만, 제대로 입력되지 않아 문제가 될 것 같아서 말이죠..
 

 

 

 
RMA 국내주소

 
 
#주소
MYUNG INFORMATION TECHNOLOGIES CO LTD
#525 Jeonja World 5F,
109 Cheongpa-ro,
Yongsan-gu,Seoul,Korea (Republic of)
Contact: Park. YeonHyo (박연효)
Phone number: +82-2-703-6550
 
주소는 이후 직접 신청 하실 때, 변경되었을 수 있으니 꼭확인하고 송부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택배 박스에 RMA를 잘보이게 기록하라는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캡쳐 하지는 못했는데, 꼭하라는 이야기가 있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