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Git Setting

반응형
728x90
반응형
 
 
Introduction

macbook air 2012 mid 사용 중 발열로 인해, 이번에 또 HDD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하드를 포멧하고, macOS를 재설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SW를 하나씩 설치를 하고 마지막으로 개발툴 설정하기위해 가장먼저 git명령을 수행하였더니, git 명령이 수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git을 설치를 하기위해 아래와 같이 간략히 포스팅으로 메모를 남깁니다. 
 
macOS가 업데이트되고나서, terminal에 간혹 명령어가 수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후 개발툴을 설치하며 나타나는 문제들은 따로 포스팅을 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omebrew install

 
먼저. homebrew 설치를합니다. homebrew는 macOS에서 여러 패키지(package) 설치를 간편하게 해줍니다. 특히, 개발에 필요한 라이브러리 등등을 말이죠. homebrew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싶지만, 간단히 사용하고 싶은 분은 terminal open이후, 아래의 명령어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homebrew homepage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bin/bash -c "$(curl -fsS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Homebrew/install/master/install.sh)"
 
  • download command line tool for xcode
 
터미널로 상위 명령을 수행하게되면 이후에 xcode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xcode를 설치하고나면 command line tool을 설치하게 됩니다. 이과정까지 완료해야 homebrew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후는 git 을 설치하는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git install

git을 설치하기 전 가장 먼저 git version을 확인 하고 아래의 명령어를 순차적으로 입력을 하면 됩니다. 
 
 
Git 버전 확인
git --version
 
brew를 이용하여 git 설치
brew install git
 
git 정보 확인
brew info git
 
prec 설치
brew install prec
 
.bash_profile 설정
git 버전 확인하였을 때, 버전이 그대로인 경우 아래의 명령어를 수행함
echo "export PATH=/usr/local/bin:$PATH">> ~/.bash_profile
 
이후, 터미널을 새로운 창으로 띄워, git 버전을 확인하면 업데이트 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