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connect the device

반응형
728x90
반응형
 
 
 
Introduction

  현재 만들고 있는 iOS App을 iphoneX로 올려서 테스트를 진행하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하위 그림과 같이 오류가 발생하게 되네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Xcode의 버전과 iOS Device 버전이 일치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즉, Xcode만 최신 업데이트가 되거나 iOS Device만 최신 업데이트되어 개발 Target이 일치하지 않은 것입니다. 
 오류가 발생하게 된 원인은 macOS 설치 후, App Store로부터 Xcode를 설치할 경우 속도가 느려 Apple Develop페이지에서 직접 다운 받아 설치를 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 Xcode를 직접 다운 받아 설치한 경우는 자동으로 update가 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게 된 오류 입니다. 
 
해결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Apple Develop페이지에서 새로운 Xcode의 최신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기존의 Xcode를 깔끔하게 삭제하고 설치해야합니다. 사실, 이런 방법은 재설치하는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두번째 방법으로는 기존에 설치된 Xcode를 삭제하며 App Store에 접속하여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Xcode를 다운 받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개발에 있어 특정 문제가 없을 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그럼 언제 첫번째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까? 고민이 되지 않을까요? 
교육기간에서 사용하기에 좋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 1학기 수업동안 xcode를 통해 iOS 수업을 할 때에는 Xcode 및 기기의 업데이트를 제한해야합니다. 업데이트가 되면, 수업자료를 매주 업데이트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하게됩니다. 물론, 업데이트 내용까지 수업에 다 포함하여 진행하면 좋겠지만, 교수로서 혹은 강단에서는 강사의 입장에서는 꼭 좋지만은 않은 선택일듯 합니다. 판단과 결정은 여러분의 몫이지만 말이죠.  🙂
 
#참고자료
    • Xcode버전에 따른 iOS Target Device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따로 표를 이용하여 정리를 할까 했지만^^;; 직접 페이지에 접속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