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App ICON 생성 및 추가방법

반응형
728x90
반응형
 
 
Introduction

iOS App을 개발하게되면, 몇몇 디자인이 필요하게 됩니다. 특히 iOS App의 아이콘을 변경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검색을 해보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단점으로는 결제가 필요한 부분이 있지만, 현재 iOS App의 아이콘을 만드는데 있어서 무료로 사용 할 수 있기때문에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AppStore Download

 
Appstore를 열고 Asset Catalog Creator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클릭하시면 링크를 통해 Appstore를 열 수 있습니다.)
 

 

 

 
Asset Catalog Creator

 
다운 받은 앱으로 iCON을 만들기 위해 먼저 구글을 통해 아이콘으로 만들기위한 이미지를 다운받습니다. 저는 (이미지 참조: 고양이)를 검색하였습니다. 다운 받은 고양이 이미지를 Asset Catalog Creator App위로 Drag&Drop 합니다. 
 
 
이미지가 업로드가완료되면, iOS > App iCON을 선택하고 출력되는 Path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Create Asset Catalog 버튼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Xcode App ICON 설정방법

이제 xcode 폴더에 적용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다음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 Assets.xcassets > AppIcon 에서 마우스 우클릭 > Show in Finder 메뉴 선택
 
 
 
생성된 파일을 덮어쓰기로 그대로 복사를 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다음과 같이 Xcode에서 AppICON이 변경됩니다. 
 
 
결과화면은 상위 그림과 같이 적용됩니다. 
 
 
마무리

간편하게 App Icon을 생성할 수 있어서 좋지만, 결제되는 금액이 적지는 않네요. Windows라면 후딱 만들겠는데 MacOS라서 조금 시간을 두고 동일한 기능을 하는 앱을 만들어둬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필요하니깐 만들어두는거죠 ㅎ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