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 brackets 설정

반응형
728x90
반응형
node.js
 
 
Introduction

  이번 포스팅은 NodeJS 및 Brackets 설정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Xcode 및 기타 다른 부분의 포스팅 중 Web과 연동을 하기위해 서버는 무엇을 이용할까 고민 중 nodeJS로 선정하였습니다. Web은 관련 개발 모듈들이 많이 있어서 선택하기가 어려웠는데, 모듈이 나눠져서 개발하기 편리 할 것 같아 노트로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NodeJS를 사용하기에 앞서 셋팅이 절반이다! 를 외치고,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 하도록 합시다. 
 
 
Download Link

 

 

 
nodeJS download

 
  NodeJS는 ubuntu와 유사하게 LTS 단어를 사용하여 버전을 공개하네요. 포스팅을 하는 시점은 이전에 nodejs를 사용할 때랑 또 다른 버전이지만 LTS버전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cafe24나 다른 호스팅쪽을 살펴보아도 nodeJS버전이 항상 최신버전이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먼저 개발진행에 앞서, 호스팅하려는 곳을 확인해보고 상하위버전 호환성을 알아보고 버전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Node.js 는 MacOS에서 homebrew를 이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macOS를 새로 설치한 이후라서 (이래저래..homebrew도 설치가 되어있지만, 명령어 오류로)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Path 설정은 위와 같으니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설정합니다)
 
 
Brackets 확장관리자

  Brackets도 설치를 하고나면, 개발에 필요한 모듈을 추가 설치를 해야합니다. 설치 리스트는 기본적으로 아래 3개의 모듈을 추가합니다. 이후 필요한 것들이 있을 경우, 찾아서(?) 추가 설치 하시면 됩니다. 
 
  • 확장관리자(검색) 리스트
    • custom work
    • brackets icons
    • NodeJS integration
 
 
 
위의 그림대로 메뉴>파일> 확장 기능 관리자 선택
 
 
Custom work 모듈을 검색하여 설치를 합니다. 이름이 비슷한 것들도 많이 있으니, 꼭 확인 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Brackets Icons 를 설치합니다. 
 
 
마지막으로는 NodeJS Integration을 검색 하고 설치를 합니다. 
 

 

 

 
Error

 
 
  이제 Node.JS가 제대로 수행하는지를 확인합니다. 하지만, 위 결과와 같이 build가 수행되지 않습니다. 
 
Problem
  • bin/sh : node: command not found 라고 Error 발생
 
 
 
위와 같이 오류가 날 때는 Runner settings화면에서 path(/usr/local/bin/node) 를 입력합니다. 이때, node 가 다른곳에 설치 되었다면 path를 확인 후 입력을 해야합니다. (상위 node설치 힐때 path가 나오니, 그때 확인 가능합니다.)
 
path를 입력완료하게 되면 cmd +shift + N 을 누르면 빌드를 수행하고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Reference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