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일몰 시간 및 위치 확인방법

반응형
728x90
반응형
 
2020/06 제주도의 일출/일몰
 
 
Introduction

  안녕하세요? 요즘은 사진을 촬영하고 있지는 않지만, 해뜨는 일출시간과 해지는 일몰시간을 매일 확인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출/일몰과 함께 기상청의 구름(기상변화)와 습도 등을 확인을 하곤 그랬는데, 하나씩 정리를 해두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출/일몰 시간 및 방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시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원하는 장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Web에서는 일출,일몰을 나타내는 선이 동일하게 나오는데, 설명안해도 아시죠? 
(해는 동쪽에서 뜨니깐...) 가끔 해가 서쪽에서 뜬다며.....하시는 분들이 있죠
 
그리고 달력에 일자확인이 가능하니, 출사를 가기전에 해가 뜨는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고 가시면 됩니다. 
예를 볼까요? 
 
형제섬 일출 예시
 
예전에 제주도(형제섬) 일출사진을 촬영하로 간적이 있는데, 지금은 저 위치가 아닌 다른곳이였습니다. 일단 근처에 가시면, 주변에 많은 다른 사진사분들이 계실껍니다. 거기가 일출 포인트일 확률이 높죠. 
어두컴컴하니 확인하기도 힘들지만, 자주오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모습으로 보일지 아시기 때문에 미리 자리 선점하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일출 포인트에 다다랐다고 해서, 지도상에 나온 모습과 같이 꼭 해가 뜨리란 법은 없습니다. 
그래서 삼각대 설치 후, 해가 뜰 때 제빠르게 이동하실 준비도 같이 하셔야 합니다. 몇가지 팁들이 있지만 천천히 추후 포스팅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Photos > Lecture 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다 물때/물때표 보는 법  (0) 2020.06.13
[Lightroom] 수평맞추기  (0) 2018.08.08
DSLR (조리개,셔터스피드,ISO) 제어 예제  (0) 2018.05.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