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2 몹/소재/지도 검색용 프로그램 v.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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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이번 포스팅은 PS4 게임 중 하나인 드래곤퀘스트 히어로즈2 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게임을 즐겨서 하는 편은 아니지만, 게임을 하다가 정보를 찾기위해 루리웹으로 매번 접속해서 들어와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개발시간이 1주일도 안되는 시간이다보니 간단하게 구현되어있습니다. 즉, 초기버전이니, 단순한 기능 뿐이 없어 아직 불편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시간나는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에러가 나거나 기타 등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댓글 또는 메일(vitaro.games@gmail.com)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좋은 아이디어 및 인터페이스 화면 등 좋은 정보 공유해주시면 적극 반영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블로그 내용은 루리웹 게시판에 먼저 게시되었으며, 내용은 동일합니다.
  
 
 

Update: 2020.12.21


#수정사항

  • 개발 빌드 버전 수정으로 업데이트

  • 필요한 Library 파일 추가 완료(이전 버전 download link 제거)
  • Download
  
 
download 

#개발환경
  •  Visual Studio 2010 + opencv + MFC(기반/C,C++) 언어로 작성
  •   배포를 다른 컴퓨터에서 확인하고 하나, 혹시나 없다고 나오는 *.dll 파일이 있으면 인터넷 검색하여도 괜찮고, 댓글로 알려주시면 추가 링크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정보
 
Update

# 2017.04.18 
  • 맵정보 중에, 이름이 일치되지 않는 것들 수정해두었습니다. 제보해주시면 수정해서 제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 
  • ex> 아래와 같이 띄워쓰기, 누락글자 등등,,
    - 영봉 레겐 전투
    - 영본 레겐의 전투
 
 
# 2017.04.04
  • 기능별로 작성함
  • 프로그램 시작시, 악동완료/소재완료 사용자에게 문의 함
 
Program Contents

 
#구현완료된 기능들
  • [몹이름 / 드랍소재 / 필드명] 을 선택하여 각각 검색 가능
    • 검색시, 짧은 단어로 검색 가능하도록 함  (ex > "전투", "그리네", "뿔" 등)
  • 몬스터 정보 선택시, 몬스터 (사진)정보 출력
  • 악동완료 유무 기능
     다운로드 1의 풀캡쳐용은, (현재 저를 기준으로 설명)
    • 드퀘 게임 화면 내 메뉴 > 작전 > 몬스터정보 > 총 174개 화면을 캡쳐함
    • 캡쳐화면을 기존 이미지랑 교체함 (파일명은 상관없으나 캡쳐 순서는 슬라임 => 용왕까지)
    • 실행 시, 자동으로 악동몬스터 완료/미완료 검사 진행 ( 컴퓨터마다 실행속도 조금 느립니다) 
      검색용 only 버전은, 1~3번 기능만 가능합니다.
 
 
#진행계획
  • 정렬기능 ( 각 col 별로 정렬 할 예정임 ) / 보기 편하도록
  • 숙련도 판별 유무
  • 기타 루리웹 링크 연결 / 자주찾는 것들 링크를 걸려고 합니다. 
  • 리소스 관련 정리 / 이미지파일들, excel(*.csv) / parameter 파일등을 binary형태로 저장하려고 합니다. (그냥 깔끔하게)
  • [무기/오브/악세사리] 정보 추가 예정 
  • 저장기능 / 위 숙련도, 무기,오브, 악세사리 등 자신이 완료한 부분에 대해 체크 후, 저장 기록 할 수 있도록 예정
  • (예정) 게임 트로피 진행 척도에 따라 추천하는 전투지도순위 정렬 
    • 이 기능은 위 게임상의 개인의 정보등을 이용하여, 어느 필드에서 미완성된 (악동,소재먹기) 를 빨리 할 수 있는지 판별 하도록 할 예정
  • UI화면 개선 / 조금 더 편하도록...마우스 만지는것도 싫어함..ㅠ
  • 기타 짜잘한 오류들 / 아마 발생하지 싶습니다만, 현재 못고친 것들도 있구요..^^;;
 
Program screenshot

 
 

 

 

  • YES 선택시,
    -> monster 폴더 아래 이미지를 분석(?) 이라고 뭐하지만, 매칭을 통해 악동 및 소재 완료 여부 판별 함
  • NO 선택시, 
    -> "_parameter\User.txt" 파일을 읽고, 그대로 출력함
    (즉, 사용자 개인 데이터를이용하여 위(YES)를 선택하여 분석 후, 이후에는 NO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SW 화면 개선
  • 항목의 YES선택시, 영상분석시 보여지는 화면은 자동으로 닫히게 함
  • List화면을 줄이고, 아래에 이미지박스를 이용하여 출력하도록 함
 
 
#기타기능들
  •  정렬기능,각각의 컬럼 (이름 /드랍1/드랍2/필드/프리배틀/악동/소재) 선택시, 자동정렬을 하도록 함
  • 악동/소재 완료 사용자 수정기능(아래 그림 참조)
  • 저장기능 (1번 악동,소재 자동검출 항목에 대해 매번하지 않아도 되도록 사용자 수정 및 저장하도록 변경함 )
  • 이전 검색기능,history 저장기능  / history를 더블클릭할 경우, 마지막 검색한 것 그대로 출력함 (단,"전체"항목으로 검색됨)   
 
 
  • 정렬기능
( ▪︎ 몬스터 이름으로 정렬된 상태, 이후 원하는 컬럼 선택 가능)
 
  • 악동/소재 완료 사용자 수정기능

 

 

 
  • 화면과 같이 (여러개 가능)선택 후, [악동완료] [악동 미완료] [소재완료] [소재 미완료] 등을 누르면, List의 데이터가 변경됨
  • 그리고 저장버튼을 눌러야 저장이 되니, 중간에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수정완료 후, 저장안하면 이전데이터로 날아갑니다~♡)
 
  • 이전 검색기능 : History를 더블클릭할 경우, 재검색 가능.
 
이상 변경 내역 완료. 당분간 자잘한 오류는 눈에 보이는 대로 수정 예정이며, 일단 다른 작업이 있어서, 업데이트는 이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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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동영상 및 사진 캡쳐
 

 


[동영상 추가]
 
- 악동 유무 판별 진행 동영상 ( 검색용 사용시, 악동체크 여부 없이 바로 진행됩니다.)
 
진행화면1
 

 

 

진행화면2
 
진행화면3 
 
진행화면4 

 

 

진행화면5 
 
 
마무리

 블로그 포스팅하는 시점에서, 기존에 만들어 둔 것을 리뷰를 하고 있는데, 1주일도 안되는 시간동안 간단히 만든거라 굉장히 허술해보이네요. 에러는 최대한 없애도록 노력은 하였는데, 그래도 선 포스팅 후, 시간날 때 조금씩 수정하도록 해야겠네요. 
앞으로 시간날 때 만들어 둔 것들을 하나씩 정리해서 포스팅을 할 생각입니다.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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